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정책들!

확진자 사전투표 가능한걸까?

by 달콤한Rain 2022. 3. 3.
반응형

이제 점점 투표일이 가까워지면서 여러가지 투표 관련정보들도 많이들 궁금해하시는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할만한 주제중에 한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바로 확진자 사전투표에 관한 내용입니다.

 

확진자들은 검사이후 확진판정이 나게되면 7일에 걸쳐서 집안에서 격리기간을 거치게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런 확진자들도 투표를 할수 있을까 많이 궁금하셨을것 같아요.

 

제가 간단하게 정리하여 내용을 알려드릴테니 한번 보시고 참고해보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확진자 사전투표 보장방안


일단 결론부터 확진자들이 투표가 가능한 날은 3월 5일 과 3월 9일 입니다.

 

설명도 해드리겠습니다. 확진자 분들은 투표를 위해서는 방역당국의 외출 허용을 꼭 받아야합니다.

3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서 사전투표 기간을 두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두번째 날인 5일에 오후 6시(18시) 전에 도착한 사람에 한하여 사전투표를 실시하게 하였습니다. 이때 본인이 확진자라는 사실을 확인은 하셔야 하는데요. 필요한 내용은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 확진자 등이 받는 투표안내 문자 혹은 SNS
  • 성명이 기재된 PCR 검사 양성 통지문자 또는 SNS
  • 입원 격리 통지서

이런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확진자임을 증명하면 잠시 마스크를 내려 신분증과 함께 본인임을 확인하고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를 하게 됩니다. 이 임시 기표소는 격리자와 확진자의 동선을 분리하며 설치할것이라 했습니다.

 

그리고 또 확진자 투표 가능한날은 3월 9일입니다. 3월 9일 역시 방역 당국에 외출 허용을 받아야하고 오후 6시(18시) 부터 오후7시 30분 (19시 30분)까지 투표를 할수 있습니다. 3월 9일에도 3월 5일처럼 확진자임을 인증하셔야 하구요.

 

  • 확진자 등이 받는 투표안내 문자 혹은 SNS
  • 성명이 기재된 PCR 검사 양성 통지문자 또는 SNS
  • 입원 격리 통지서

내용을 검증한 이후에는 신분증과 함께 본인임을 확인하고 투표를 실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확진자가 아닌사람들의 투표는 18시까지 하기로 하였으며 이 이후의 시간에 확진자와 격리자가 투표하게 한것이라고 합니다.

 

그밖에도 외출허용에 대한 안내문자와 다른 외출 절차도 많이 궁금하실것 같습니다. 

3월 5일에 투표를 하고싶은 분들은 3월 4일 12시 또는 3월 5일 12시 ~ 16시 사이에 문자를 발송할것이구요.

3월 9일 투표를 원하시는 분들은 3월 8일 12시 또는 3월 9일 12시 ~ 16시 사이에 문자를 일괄 발송할것입니다.

 

만일 의료기관에서 확진통보를 받아 보건소에서 외출 허용에 관한 문자를 받지못한 경우에는 의료기관에서 받은 확진 문자를 투표사무원에게 제시하고 투표를 진행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확진자 사전투표에 관한 내용들을 모두 살펴 보았는데요!

해당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바랍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