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들도 시리 잘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시리는 아이폰에 있는 기능이구요. 음성인식을 통해서 여러가지를 실행해주는 아주편리한 기능입니다.

 

여러분들도 가끔씩 '시리야 ㅇㅇ 해줘', '시리야 오늘 날씨 가르쳐줘' 이렇게 묻는 것을 보신분들이 많을거예요. 이게 별거 아닌것 같아도 무언가 일하고 있을때나 핸드폰이 안보일때 사용해주면 아주 편리하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도 시리를 설정하셔서 삶에 더욱 편하게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리 설정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설정에서 할수있는데요.

설정 - Siri 및 검색 - 'Siri야' 듣기 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Siri야' 듣기를 켜주시면 되구요.

 

'Siri야' 듣기를 켜주시면 몇가지 설정을 통해서 시리 음성인식을 켜주시게 됩니다. 

 

그리고 측면 버튼을 눌러서 Siri 사용을 해주셔도 되는데요. 측면 버튼을 눌러서 Siri 사용을 켜주시면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알아서 음성인식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이상태에서 명령을 내리시면 되기도 하구요.

 

예를들면

 

'오늘 날씨 가르쳐줘'

'오늘 7시에 알람 설정해줘'

'유튜브 틀어줘'

 

등등 생각보다 많은 말을 알아듣고 그걸 그대로 실행해줍니다.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홈버튼을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타이핑으로도 시리 사용할수 있습니다.


타이핑으로도 말로 하듯이 시리로 아이폰의 여러가지를 실행하게 할수 있는데요. 

설정 - 손쉬운 사용 - Siri - 타이핑으로 Siri 사용을 켜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타이핑으로 Siri 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아직 익숙치 않은 앱이나 기능을 실행시킬때는 이 방법으로 사용해보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익숙치가 않아서 사용을 잘 못했었는데요.

그래도 자주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정말 편리할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아이폰 시리를 잘 활용해보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