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에는 청년들을 지원하고자하는 많은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만 19 ~ 34세의 청년 분들중 심리적으로 고민이 많은 분들이 받을수 있는 심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라는 것인데요. 오늘은 마음이 좋지 않은 청년 분들을 위해서 이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에 대해서 잘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무슨 내용인가요?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에 대해서는 위에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년들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을 내용으로 하고있습니다. 3개월 이상의 전문적인 심리상담등을 지원하는 이용권을 제공하는것이라고 합니다.

3월 14일 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제가 알아본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어떤 분들이 가능한가요?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라는 이름처럼 신청은 모든 청년분들이 지원하고 참여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소득 및 재산은 전혀 무관하게 신청하는것이 가능한것이 이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의 특징인데요. 

한가지 특이점은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 자립준비 청년
  2.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한 청년

이 두가지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우선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하니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원 내용도 정리해드릴게요.

지원 내용도 상세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지원은 3개월 전문 심리 상담을 통해서 청년들을 도와주게 됩니다. 최대 10회의 상담을 할수 있다고 하구요. 만약 추가 판정을 받는다면 최대 1년 정도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를 연장하여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바우처는 월 24만원 또는 28만원 정도의 지원을 할것이라고 하는데요. 본인이 10%는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립준비 청년의 경우에는 전액 지원을 하기로했구요!)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하는 방법!

지원하는 방법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모든 방법이 전부 가능하구요.

온라인

온라인의 경우에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접수하여 신청이 가능하구요.

아래에 경로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인 3월 14일부터 신청이 가능하기때문에 지금은 신청할수 없습니다 ^^)

 

오프라인

오프라인 신청은 거주지 읍, 면, 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접수를 할수있습니다.

현재 거주지에 맞는 주소의 주민센터에 가셔서 꼭 확인하여 접수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저도 한때는 심리 상담센터를 다닌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나라에서 지원을 하는 정책이 생겼다니 정말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혹시 이런 심리 상담을 관심은 있지만 경험해 보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생각보다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얘기도 잘들어주고 확실히 마음이 편해지고 정말 도움이 되거든요.

 

아무쪼록 청년분들 화이팅입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