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대중 교통비를 최대 30% 절약해주는 알뜰 교통카드라는것이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기존의 교통카드의 개념과는 다르게 마일리지 적립까지 있다는것이 이 교통카드의 최고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기 전에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이동하면 그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카드로 추가할인까지 해준다고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여러분들도 알뜰 교통카드 하나 장만하셔서 교통비 더욱 절약해보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2022년 1분기에 무려 108% 가 더 사용했다

월평균 신규 가입자수가 2021년 평균 약 1.1 만명이 증가하였고 2022년 1분기에는 약 2.2만명으로 107.6%가 상승한 수치라고 합니다.

 

2021년 8월에 중단되었던 서울시 신규 가입이 2022년 1월부터 다시 가능하게 되었고 2022년 신규 참여하는 지자체가 더욱 확대가 되어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전국의 137개의 시군구가 158개의 시군구로 늘어난만큼 더욱 알뜰 교통카드를 권장하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교통비 얼마나 아낄수있을까?

교통비 얼마나 아낄수있는지 궁금한 분들도 많을것 같습니다.

대중 교통비를 약 22.9% 절약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달 평균 37.5 회의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생각해봤을때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위의 상황에서 대략 57,635원의 비용이 나옵니다.

 

이렇게 지출이 되었을때 9,150의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추가로 4,043 카드할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총 13,193원의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즉 대중교통을 5번 이용하면 1번은 그냥 탈수있다고 생각하면 되니 학생분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것이란 생각이듭니다.

 

신청은 이렇게 해주세요.

알뜰 교통카드의 신청은 우리, 신한, 하나 카드를 통해서 후불로 신청할수 있구요.

선불 카드로는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카드가 도착한후

일단 알뜰 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회원가입후

출발지에서는 출발을 눌러주고 ---> 알뜰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후 ---> 도착지에서는 도착을 눌러주면 됩니다.

 

사용법이 정말 쉽죠? ㅎㅎ

 

알뜰 교통카드 주의할점!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할때 주의해야 할점도 가르쳐드릴게요.

그것은 바로 대중교통을 사용하고 15회의 이용이 확인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 대중교통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확인이 되어야 하기때문에 이 부분도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알뜰 교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