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루 소식 뉴스 : 박희망 기자]

청년 희망적금이 2022년 2월 9일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이자 소득 비과세와 저축 장려금까지 지원해주는 이번 청년 희망적금은 11개의 은행에서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본인이 대상자인지 잘 확인하셔서 혜택을 받길 바라며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청년 희망 적금의 장점

 

- 만기까지 납입할 경우 저축 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최대 36만원)

- 이자 소득에 대한 이자 소득세 및 농어촌 특별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금융위원회 바로가기]

[청년희망적금 보도자료 바로가기]

출처 금융위원회

 

2022년2월9일() ~ 18일() 동안 청년희망적금 가입희망자분들은 가입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게하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가 실시됩니다. 영업일 (주말은 제외) 오전 10시~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취급 예정인 11개 은행에서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입 가능 여부를 2,3영업일 이내에 문자를 통해서 안내받으실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청년희망적금은 연령 또는 개인소득 요건만 만족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직종이나 근무 회사의 규모 등에 따른 가입 제한은 없다고합니다.
* (연령) 가입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병역이행기간 최대 6년 인정)

(개인소득) 직전 과세기간(2021년1월 ~12월) 총급여 3,600만원(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에 참여해서 가입가능 문자를 받은 가입 희망자는 상품이 정식 출시되면 미리보기를 한 은행에서 다시 가입요건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가입하실수 있습니다.

※ 1987년 2월 21일까지 출생자분들은 병역이행기간 제외 시 만 34세 이하(가입일 기준)인 가입희망자는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를 통해 가입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우니, 정식 출시 후 은행 창구에서 대면으로 가입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금융위원회

2022년 2월 21일 부터는 11개 은행에서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도 있다고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차후 1개 은행을 선택해서 계좌를 개설하는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비대면도 가능)

 

정식 출시후 첫번째주는 5부제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잘 확인하셔서 은행에 방문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