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 저상버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상 버스란 쉽게 말해서 바닥이 낮은 버스를 말하는 것입니다. 실내바닥이 낮기 때문에 몸이 아픈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2026년까지 이런 저상버스를 어떻게, 얼마나 도입할 예정인것인지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9월 27일 화요일인 오늘 국토교통부장관은 교통약자들을 위해서 5년간 제 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5년후인 2026년까지 1.2조 원 정도를 사용하여 본격적으로 저상버스 도입을 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앞으로 약 3달뒤면 오게 되는 2023년 1월부터 저상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하게 되고 5년뒤인 2026년에는 30.6% 에서 62% 까지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시내버스, 농어촌버스, 마을버스 등등에 다양하게 저상버스를 도입하여 교통 약자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더욱 편안함을 줄것이라는 생각이들구요.
그리고 비도시지역의 특별교통수단을 100% 까지 달성하여 교통 약자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리하게 이동할수있도록 할거라 말했는데요. 특별 교통수단이란 교통 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교통 수단입니다. 예를 들어서 휠체어 탑승 설비등이 장착된 차량을 뜻합니다.
그밖에도 교통약자들이 불편해 할만한 장애물없는 환경을 조성하여 더욱더 편리한 교통환경을 만들것을 제시하였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9월 27일인 오늘 나온 보도자료에 따르면 교통 약자들을 위해서 저상버스 뿐아니라 다양한 배려를 해줄것으로 예상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유튜브를 보는데 한국에는 저상버스가 도입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부족한 부분도 많아서 아직은 불편함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번 저상버스 도입이 충분히 성공적으로 되어서 모든 분들이 더욱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