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영위기지원금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경영위기지원금이란 2019년 대비 2020년 부가세 신고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277개의 경영위기 업종을 대상으로 주는 지원금입니다. 그리고 경영위기지원금은 다른 손실보상들에서 배제된 분들에게도 지급한다고 합니다. 내용이 많이 어렵지는 않으니까 잠시만 시간내주셔서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영위기지원금의 간단한 내용은 이렇습니다.
경영위기 업종의 소상공인들에게 100만원을 지급해준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지원 대상이 살짝 복잡해 보이는데 제가 잘 나눠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번째 조건 :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이고 공고일 현재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어야함
두번째 조건 : 매출감소로 인한 1차 방역지원금을 수령하여아함
세번째 조건 : 버팀목 자금 플러스 경영 위기업 종 지원금을 받았거나 희망 회복자금 경영 위기업종을 받은 소상공인 이어야함
1차 방역지원금 내용과 버팀목 자금 플러스, 희망회복자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해 놓겠습니다.
참고로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관광업 위기 극복자금, 서울시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임대료 감면 수혜업체는 지원에서 제욉됩니다.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은 5/20 ~ 6/24 일까지 5주동안 할수 있습니다.
서울경영위기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게되면 사업자등록번호, 고유번호를 입력하고 간단한 본인인증후 계좌번호와 대표자 성명을 쓰면 신청할수 있습니다. 고유번호의 경우에는 대상이 되는 소상공인들에게 20일 금요일부터 고유번호를 발송해줍니다. 이 번호를 갖고 접수하면 된다고하니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