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들 어제있었던 감동적인 한국과 포루투갈의 16강을 건 H조 3차전 모두 보셨나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가 대표들은 5분만에 골을 먹히면서 어렵게 경기를 시작했지만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투지로 당당하게 2:1 역전승을 거두었는데요.

 

이 경기의 가장 주인공을 꼽자면 역전골의 주인공 황희찬 선수를 뽑을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인하여 1,2 차전 경기에 나오지 못해서 큰 아쉬움을 느끼게했는데요. 하지만 3차전에 등장하면서 자신이 대표팀에 왜 필요한건지 확실히 증명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세계의 최고 선수들만 뛴다는 프리미엄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황희찬 선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황희찬 선수 알아보기

키 : 177cm

몸무게 : 77kg

소속팀 :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포지션 : 윙어 (오른쪽을 주로 맡습니다.)

국가 대표팀 등번호 : 11번 (울버햄튼에서도 11번입니다.)

 

플레이 스타일 : '황소' 라는 별명이 있을만큼 도전적이고 빠른 스피드로 돌파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돌적인 스타일이기 때문에 몸싸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체격이 큰 유럽선수와의 볼경합에서도 밀리지않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황희찬 선수는 울버햄튼에 오기전부터 오스트리아 FC 리퍼링, 오스트리아의 명문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분데스리가 RB 라이프치히 등의 프로팀을 겪은 유럽파 국가 대표라고 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 손흥민 선수만 있는 있는지 알았는데 이렇게 황희찬 선수도 빛을 발하는 날이 온것 같아서 너무 기쁘구요!

 

16강도 올라간것 이왕이면 아주 높은 곳까지 올라가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자랑스러운 국가대표 여러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