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개최국이었던 카타르는 에콰도르를 상대로 2골을 내주면서 경기에서 패하며 개막전은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매일 매일 새로운 경기들이 우리를 즐겁게 해줄것 같은데요.

 

영국의 명문대학교인 옥스퍼드에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모델링 기술을 적용한 월드컵 예상을 했다고 합니다. 이내용에 따르면 브라질이 우승을 하고 잉글랜드는 8강까지 가는 것으로 예측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월드컵 예상을 낸것은 2020년 판타지 풋볼 이라는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조슈아 불이라는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조슈아 불의 예측에 따르면 아쉽게도 한국은 16강에 진출하지 못할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옥스퍼드 조슈아 불의 예측을 한번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16강진출

네덜란드, 이란, 아르헨티나, 덴마크, 스페인, 크로아티아, 브라질, 우루과이, 잉글랜드, 에콰도르, 프랑스, 멕시코, 벨기에,  독일, 포르투갈, 스위스

 

8강진출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스페인, 브라질, 잉글랜드, 프랑스, 벨기에, 포르투갈

 

4강진출

아르헨티나, 브라질, 프랑스, 벨기에

결승

브라질 (승) vs 벨기에

 

사실 어디까지나 이런 예측은 어디까지나 예측일뿐이라서 재미로 보는 것이지만요. 그래도 한국이 속한 H 조가 너무 강팀이 많이 속해있는 조라고 해도 16강 진출에 실패할것이라는 예상은 너무 슬픈것 같습니다.

 

부디 한국팀이 좀 더 높은 곳까지 올라가는 좋은 모습 보여주어서 2002 년의 영광을 다시 한번더 국민들에게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