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동안 월드컵 명단이 어떻게 나올까 궁금증이 증폭되었었는데요. 드디어 파울루 벤투 감독의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 26명의 월드컵 명단이 나왔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가르쳐드릴테니 내용 잘 확인해주세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명단 26인
골키퍼 - 조현우(울산), 김승규(알 샤밥), 송범근(전북)
수비수 - 김민재(나폴리), 권경원(감바 오사카), 김영권(울산), 김문환(전북), 조유민(대전), 홍철(대구), 김진수(전북), 김태환(울산), 윤종규(서울)
미드필더 - 송민규(전북), 나상호(서울), 이강인(마요르카), 정우영(프라이 브루크), 권창훈(김천 상무),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올리피아코스), 백승호(전북),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등), 황희찬(울버햄튼), 손흥민(토트넘)
공격수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이렇게 골키퍼 3명, 수비수 9명, 미드필더 12명, 공격수 2명으로 총 26명의 최종적으로 월드컵 명단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월드컵 명단에 들지 못했던 이강인 선수가 결국에는 대표팀에 승선하게 되었구요.
그리고 2021-2022 프리미어 리그에서 무려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 선수도 대표팀 미드필더 자리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최근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안면에 부상을 당하면서 이번 월드컵에 나가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도 많이했었는데요. 손흥민 선수 역시 '마스크를 쓰고 월드컵을 뛰겠다' 라는 말을 하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폴리에서 정말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민재 선수도 이번 월드컵에서 수비의 핵심 역할을 해줄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기존에 항상 아쉬웠던 수비가 김민재 선수로 인해서 크게 기대가 되는 상태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상이긴 하지만 김영권 선수와 김민재 선수가 중앙 수비를 맡게 될것 같은데요. 두선수가 호흡만 잘 맞춰준다면 월드컵 같은 국제 무대에서도 탄탄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우리나라가 속한 조는 H조로 가나, 포르투갈, 우루과이 같은 강한 팀들을 상대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현재 우리나라의 선수들중 손흥민, 김민재 같은 선수는 강팀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으니까요. 충분한 준비만 한다면 좋은 모습 보여주리란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월드컵 명단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