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혼부부 특별공급 내집마련인 꿈인분들 이것은 꼭 아셔야합니다.

by 달달한비가되어드릴게요 2022. 9. 9.
반응형

신혼부부 특별공급 내집마련인 꿈인분들 이것은 꼭 아셔야합니다.

 

여러분들 내집 마련이 너무 힘들어서 고민이 많으시죠? 주택 마련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지금 같은 시기에는 더욱 답답하실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특별 공급 같은 정보들에 대해서 충분히 공부하시고 전략을 세우신다면 내집 마련하는데 큰 힘이 되어줄것입니다. 제가 오늘 알아본 내용은 신혼부부 특별공급에 관한 내용입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무슨뜻인가요?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뜻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청약을 신청하는 유형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일반 공급과 특별 공급입니다. 일반인들이 할수 있는 유형이 일반 공급이라면 특별공급은 좀 다릅니다. 오늘 알려드릴 신혼부부 유형을 포함하여 다자녀, 생애최초, 노부모 부양까지 다양한 종류의 유형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런 특별공급 대상이 된다면 좀 더 주택마련에 유리할수 있도록 신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어떤분들이 신청할수 있나요?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분들을 위한 공급 유형입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이 나왔을 때를 기준으로 하여 날짜를 계산하게 되구요. 재혼을 포함하여 혼인신고일 부터 날짜를 산정하게 됩니다. 그밖애도 특별공급의 공통 조건인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 세대원 상태여야 한다는 점과 6개월 이상 청약통장을 갖고 있어야 신청할수있다는 것도 알고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대상 주택은 이렇습니다.

그리고 신혼부부 특별 공급의 대상이 되는 주택은 총 공급 물량의 20% 비율로 되어있구요. 그리고 공공분양의 경우에는 30% 비율을 공급하게 됩니다. 다른 공급 유형들과 비교해보았을때 상당히 높은 비율로 공급을 해주고요. 그리고 주거 전용면적 85m² 이하의 주택을 대상으로 신청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단, 투기 과열지구 일경우 9억을 초과하는 주택은 제외합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이렇게 배정된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우선공급, 추첨제, 일반공급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우선적으로 선정합니다. 각 유형을 나누는 기준은 소득 기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우선공급은 50%, 추첨제 30%, 일반공급 20% 비율입니다. 먼저 우선공급과 일반 공급에서 당첨자를 뽑게 되구요. 그리고 그중 탈락자 들과 추첨제 참여자 중에서 추첨제를 통해 나머지 입주자를 뽑게 되는 방식입니다.

우선공급에 들어가려면 소득 기준 배우자 소득이 없는 경우 전년도 도시 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과 비교하여 100% 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구요. 맞벌이가구일 경우에는 120% 를 넘지 말아야 합니다. 일반 공급일 경우에는 140% (맞벌이 일경우 160%) 를 넘지 않아야 신청할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추첨제를 통해서 당첨자를 뽑을때에도 홑벌이 일 경우 소득 기준 140% (맞벌이 160% 초과) 를 초과하는 분들이 참여할수 있는 신청 유형입니다. 일반공급과 우선 공급 유형에 신청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신청 유형이구요. 말 그대로 추첨을 통해서 뽑는 것이기 때문에 소득이 많더라도 당첨될수 있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일반공급 우선공급에서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법

일단 우선공급과 일반공급으로 지원하게 되면 1순위와 2순위로 순위를 나뉘게 됩니다. 1순위에 들어가려면 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임신한 경우와 입양한 경우도 이에 포함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2순위가 되는 것은 무주택 기간이 2년이 경과한 자를 대상으로 선정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순위가 정해지고 같은 순위일 경우에는 이중에서 가장 조건을 충족시키는 사람이 당첨이 되게 됩니다.

  • 해당 건설지역의 거주자
  • 미성년 자녀가 많은 사람
  • 추첨

신혼 부부 특별 공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아래에 있는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서 현재 공급 현황에 대해서도 알아볼수 있으니까요. 잘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확인하러가기<<

제가 알아본 신혼부부 특별 공급 유형은 여기까지 입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소득기준만 해당한다면 우선공급이나 일반공급으로 신청하고 다시 추첨제를 노려볼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선공급으로 신청할 경우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당첨될 확률이 매우 높은것이 신혼부부 특별 공급 유형이라고 합니다. 꼭 내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잘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