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겨울 미국에서는 트리플데믹이 덮칠수도 있다는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트리플데믹이란 코로나19와 독감 그리고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이 3개의 바이러스가 한꺼번에 퍼지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에서는 해마다 10월부터 유행하던 독감이 평소보다 이른 시점에 찾아왔다고 하구요.
미국의 질병 통제예방센터에서는 11월 8일의 일부 남동부 지역은 10% 를 넘은 수준의 독감 감염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갑자기 늘어난 코로나 감염때문에 다른 유럽국가에서도 감염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이 트리플데믹중에서도 노인이나 유아들에게 특히 위험한건 세포융합 바이러스인데요. 성인들에게는 약한 감기처럼 지나기도 하지만 2세이 하의 영아들에게는 치명적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로 인하여 미국의 소아 입원병상은 76% 정도가 포화상태라고 하구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의 결석수 역시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마 이렇게 갑자기 미국 트리플데믹 현상이 급증하게 된 이유로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방역조치를 많이 완화시키기도 하였고 여기에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여파가 국내에도 올지 모르겠지만 조심해야할시기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