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력단절여성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정보를 알아왔습니다. 바로 경력단절여성 분들이 다시 취업할수 있도록 729개의 새일센터 직업 교육 훈련 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지원 정책들은 모든 국민들이 한분이라도 더 잘챙겼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아본 내용을 열심히 알려드릴테니 내용을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경력단절여성이란?

 

일단 경력단절여성분들이 무슨뜻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경력단절 여성이란 임식, 출산, 육아나 가족 구성원을 돌보는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하거나 경제활동을 한적이 없는 여성 중 취업을 지원하는 여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어떤 방식으로 지원하는 건가요?

 

경력단절여성 등의 구직희망여성이라면 새일 센터에서 다양한 훈련과정을 통해 지원받으실수 있습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어떤 훈련과정들이 있을까요?

 

고부가가치 과정

사용자환경, 경험(UX/UI) 디자인 과정, 여성 IT 인재 양성, 빅데이터 융합 개발자 과정, 지식재산 전략 전문가 과정, 제약품질 전문가등 62개의 훈련과정이 있습니다.

 

 

기업 맞춤형 과정

세무사  법무사 사무소 연계형 과정, 경영지원 회계사무원, 노무행정 전문 등 177개의 훈련과정이 있습니다.

 

 

전문 기술 과정

지식 재산 전략 전문가 과정, 품질 종합관리 과정, 자유무역 협정(FTA) 무역전문가 과정, 조선업 기초 전기 여성전문가 양성 과정 등 83개의 훈련과정이 있습니다.

 

 

일반 훈련과정

중소기업 경리 사무원,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등 407개의 훈련과정이 있습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훈련 어떤방식으로 시행하나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인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합하여 이론 학습과 현장실습을 진행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러스 과정' 을 통해서 353개까지 확대하여서 효율적으로 직무역량을 성장시킬 지원을 하게됩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신청방법은 무엇인가요?

거주하고 계신 지역이나 인근 지역의 새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수 있습니다.

인근의 새일 센터를 찾을수 있는 경로는 아래에 남겨드릴게요.

그리고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 신청할수 있는 여성 새로일하기 센터 홈페이지도 남겨드릴테니 꼭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오늘도 취업 지원에 관한 정책을 알아봤는데요!

꼭 해당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화이팅입니다.

반응형